Q : (주)대원그린에 대한 소개를 해주신다면.

(주)대원그린은 인조잔디 전문 생산 업체로 약 30년간 인조잔디 분야에서 국내외 생활체육 발전 기반 조성에 기여해온 기업입니다. 생산부터 시공 후 사후 관리까지 일괄적으로 관리하여 국내는 물론 중국, 유럽 등 해외에도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연구소를 운영하여 제품의 품질 향상과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다수의 인조잔디 관련 특허와 실용신안 등 지식재산을 획득하였고, 스포츠산업 분야에서는 FIFA, ITF 등 국제 공인 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당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된 유해물질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업계 최초로 TUV REACH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제품의 기능적 측면과 안전성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인조 잔디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Q: 인조잔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를 한다면.

인조잔디는 천연잔디에 비해 내구성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하여 전 세계적으로 그 수요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사의 인조잔디는 천연잔디의 형태, 용도, 특성을 최대한 유사하게 인공적으로 만든 합성 섬유 제품으로 천연잔디의 유지관리 비용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축구장, 야구장, 골프장 등 스포츠산업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Q: 타사와 비교되는 기술 특징은?

경력 30년 이상의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위빙(Weaving) 제직 방식의 인조잔디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존 인조잔디는 U자형으로 인조잔디를 심는 터프팅(Tufting) 방식으로 제직되지만, 위빙(Weaving) 방식은 W자 형으로 인조잔디를 심어 인발력을 향상시켰으며, 배수구멍을 따로 뚫지 않고도 전면배수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당사만이 유일하게 제직 가능한 방식이며, 특허와 인조잔디 업계 최초로 성능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당사는 난연성, UV 차단 성능, 우레탄 코팅 기술, Weaving 제직 방식 등 생산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조잔디 생산에 필요한 전 공정의 설비를 보유하고 가동하고 있어 가격, 품질, 사후 서비스까지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당사는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의 지원사업으로 SPOEX(스포엑스) 및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알리바바, 고비즈코리아 등 B2B 사이트를 활용하여 온라인 마케팅 활동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지원받아 참가하는 해외 전시회 참가는 업계 내 최신 트렌드와 신기술 동향을 파악함과 동시에 현지의 수요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당사가 선호하는 해외 시장 진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년 2회 이상 해외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의 CHINA SPORT SHOW와 미국의 PGA MERCHANDISE SHOW는 5년 이상 꾸준하게 참가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참가를 통해 발굴한 신규 바이어와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직접 수출로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스포츠발전을 위해 제품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노력하신 바 수상하신 상이 있다면?

(주)대원그린은 축구 친선 경기 후원, 군부대 풋살장 기증, 교육발전 기금 기탁, 인조잔디 최초 성능인증 획득 등 스포츠산업 발전과 스포츠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주최한‘제11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Q : 앞으로의 계획은?

누구든지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하고 기능적으로 우수한 인조잔디를 공급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해외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원그린의 인조잔디를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한국스포츠개발원




Comment +0